문화예술지원사업

뒤로가기
제목

광주신세계, 26주년 기념 김우진 작가 전시회 개최

작성자 FACO예술인복지몰(ip:)

작성일 2021-04-08 10:19:06

조회 5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광주신세계, 26주년 기념 김우진 작가 전시회 개최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가 광주 현지 법인 2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본관 1층 광장에 김우진 작가의 작품을 오는 5월 9일까지 전시한다고 7일 밝혔다.
광주신세계는 법인 26주년 테마를 '업싸이클링'으로 정해 지난 5일부터 내구연한이 지난 소방 장비를 활용해 만든 아이템을 판매하는 '119REO' 행사와 더불어 버려진 플라스틱과 폐현수막 등으로 작품을 만드는 김우진 작가의 작품을 설치했다.

업싸이클링 (up-cycling)은 재활용(Recycling)과 더하다(Upgrade)의 합성어로 생활 속에서 버려지거나 쓸모 없어진 것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디자인을 가미하는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광주신세계 1층 광장에는 폐 현수막으로 높이 5m 강아지 모양의 거대한 공기 조형물인 'utopia-lab' 작품을 중앙에 전시하고 '사 슴작가'로 불릴 만큼 다수의 사슴 모양의 작품을 만드는 김우진작가의 'Dee'’ 작품도 함께 전시됐다.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우리에게 친근한 동물인 강아지와 사슴을 주제로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감상하기 좋고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했다"며 "어른들에게는 밝고 힘찬 기운을 전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소중한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광주.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