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지원사업

뒤로가기
제목

2021년 올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사업 총정리!!

작성자 FACO예술인복지몰(ip:)

작성일 2021-02-23 11:17:42

조회 6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2021년 올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사업 총정리!! 


<모집>

생활문화동호회 지원사업 '시민아트밸리'

생활문화활동 지원사업 '키위'

2021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 '부천예술찾기 미로'

<행사>

2021 부천시민미디어센터 미디어분야 1:1 맞춤형 공모사업설명회

2021 문화도시 시민환영 밋업데이


부천문화재단은 올해 지원·참여 가능한 문화사업 22개를 공개했다. 

문화예술지원과 시민참여 사업 각각 13개, 9개이며 지원 사업의 총 규모는 6억 7천여만 원이다.


재단은 부천 속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전문예술, 문화도시, 생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가와 시민 지원에 나선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 다음에 대비해 각 사업에서 비대면 활동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또 국가 지정 첫 문화도시로서 ’말할 수 있는 도시, 귀담아 듣는 도시‘를 향해 시민이 직접 기획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에 대응해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사업도 펼친다. 

이밖에 부천 예술가 적극 지원, 노년층·사회배려계층 등 대상 확대, 제출서류 간소화 등 예술가, 시민 중심 사업으로 개선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개인의 즐거움을 찾고 행복한 부천을 이뤄나가기 위한 재단 문화비전2030 ’즐거운 나, 행복한 도시‘ 기반의 공연, 교육 등 다양한 시민참여 사업을 연중 진행한다. 

특히 코로나19 등 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문화예술을 통해 삶을 회복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문화생활의 새로운 균형을 찾는 참여 사업들을 마련했다. 

또 누구나 제약 없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무장애(barrier free) 공연과 공연배달, 미디어 격차 해소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천만의 건강한 문화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지역문화 인력 양성 등 특화사업도 추진하고, 올해부터 재단 운영 문화공간으로 이관되는 부천시립박물관을 통해 공공문화서비스 영역도 넓힐 예정이다. 




첨부파일 부천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